큐슈울트라아멘은?
큐슈울트라아멘은 2012년 일본인 사장님이 일산의 작은 가게에서 시작했습니다. 일본의 맛을 전한다는 일념 하나로 12년 동안 이어오고 있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 12년 연속 선정된 가게입니다. 그리고 가게 표어처럼 “이것이 진짜 일본 라멘이다” 라고 붙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12년 연속 블루리본을 받은 큐슈울트라아멘의 내돈내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https://큐슈울트라아멘.com블루리본서베이란
블루리본서베이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맛집을 소개하는 가이드북입니다. 세계적인 맛집 가이드북으로는 미슐랭이 있다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맛집 가이드북으로는 블루베리서베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인에 입맛에 더 잘 맞는거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렇습니다.
큐슈울트라아멘
가게
전국에 45점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본점은 일산이고 저는 스타필드 안성에 있는 곳으로 다녀왔습니다. 스타필드 안성 2층 푸드코트에 있습니다. 바로 입구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가게에는 12년 연속 받은 블루리본이 12개 붙어 있고 가게 표어처럼 ” 이것이 진짜 일본 라멘이다 ” 라고 써있었습니다. 지나가면서 많이 보긴 했는데 저 표어를 보고 자부심이 큰가 보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얼마나 맛있으까 궁금하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메뉴 & 주문
메뉴는 본점보다는 다양하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메뉴는 국물라아멘과 비빔라아멘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국물라아멘과 비빔라아멘에서 각 하나씩 베스트 메뉴인 쿠로시오라아멘, 중화마제소바를 시켰습니다. 거기다가 추가로 사이드메뉴인 미니차슈버터밥을 시켰습니다. 가격은 쿠로시오라아멘이 11,500원 중화마제소바는 12,000원이었습니다.
그 외에 메뉴는 국물라아멘에는 멘타이쿄멘, 중화탄탄멘이 더 있고 비빔라아멘은 츠케멘, 명란츠케멘, 미소아부라소바, 시오아부라소바, 가쓰오아끼라아멘이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10,500~13,000원까지 다양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볼가츠샐러드, 가라아게, 미니명란밥이 있습니다. 가격은 3,500~5,000원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쿠로시오라아멘은 흑마늘이 들어간 소금 라멘이었고, 중화마제소바는 특제소스에 비벼서 먹는 라멘이었습니다.

솔직 리뷰
역시 베스트 메뉴를 먼저 먹어보길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중화마제소바는 약간 매콤하긴 했지만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쿠로시오라멘은 한 입 먹고 ‘오!’라고 생각이 들다가 두 번째 먹고 ‘맛있네’ 세번째 먹었을 때 ‘와 진짜 맛있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최근 먹어본 일본라멘 중에 손에 꼽힌다는 생각이 들었고 확실히 마늘 향이 더 나고 국물에 간마늘 넣어서 드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일거 같습니다. 국물이 진짜 맛있어서 마지막에 남은 국물에 정말 밥까지 말아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이드로 먹은 미니차슈버터밥은 차슈가 크게 들어 있는건 아니었고 길게 잘려 있었으며, 버터향이 났습니다.
결론
블루리본 받을 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12년 연속 블루리본 집은 다르다. 정말 맛있다. 왜 이제서야 먹어봤을 까를 생각해보게 된 가게였습니다. 기회가 되고 큐슈울트라아멘이 근처에 있고 일본라멘을 먹어 보고 싶다면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큐슈울트라아멘을 짧고 굵게 요약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베스트 메뉴인 것을 먼저 먹어보자
- 국물이 진짜 맛있다
- 또 먹을 의사가 분명히 있다
- 또 먹고 싶다ㅠㅠ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