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야마 잇푸도 라멘을 먹게 되었습니다. 마쓰야마는 한국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지역 중 하나 입니다. 많은 홍보와 한국인들을 위한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지요. 앞으로 마쓰야마 잇푸도 라멘이 어떠하였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쓰야마 여행
마쓰야마는 어디에 있으까요. 에히메현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광으로는 도고온천, 마츠야마 성, 반스이소 등이 있지요. 한국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관광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서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방문하게 된 이유
마쓰야마 오카이도역에 있는 호텔에 묵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3박 4일을 있으면서 관광도 하고 유명한 맛집도 갔어요. 저녁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면서 오카이도 상점가를 걷다가 우연히 찾게 된 라멘집. 크게 기대를 하진 않았습니다. 오사카에서 먹은 이치란 라멘이 적잖게 실망을 했기 때문이죠. ‘그래도 일본에 왔으니 일본 라멘을 먹자’ 라고 생각이 들어 잇푸도 라멘집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위치
오카이도역에서 돈키호테 방면으로 직진해서 쭉 내려가면 세븐일레븐이 보입니다. 세븐일레븐을 왼쪽에 두고 우회전을 한 뒤에 바로 나오는 골목에서 좌회전을 합니다. 조금 내려가면 바로 잇푸도 간판을 볼 수 있지요.
가게 내부
테이블이 있고 바테이블이 있었습니다. 바로 조리하는 것을 보고 싶으면 바테이블에 앉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오픈 주방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테이블에 키오스크가 다 있어요. 결제는 나갈 때 하는 방식입니다. 테이블에서 하는 키오스크여서 주문 할 때 너무 너무 편했습니다. 눈치 볼 필요도 없고 언어 통하지 않는 거 걱정할 필요도 없었어요.
음식
음식으로는 당연히 라멘, 맥주, 교자 등이 있었습니다. 각 테이블 위에 숙주나물 무침이 있었어요. 근데 그 숙주나물 무침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반찬으로 놓아져 있는 그 숙주나물, 나마비루가 바로바로 땡기는 그 숙주나물,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묻쳤지?’를 생각하면서 먹은 숙주나물. 지금도 생각나네요. 그 숙주나물이. 왜 저러나 싶으실테지만 진짜 맛있었습니다. 구글링에서도 잇푸도 하면 숙주나물 연관어가 뜰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라멘도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교자도 맛있게 먹었어요. 교자를 두 번이나 시켜서 먹었어요.
결론
맛있게 먹고 기분 좋게 나온 음식점이 거의 손에 꼽히는데 그 중 하나가 이 곳 잇푸도 라멘입니다. 저는 다 먹고 나와서 체인점이라는 것을 알았어요. 정말 찾아 보지도 않고 그냥 근처에 라멘집이 있네 하고 들어간 곳이었는데 그렇게 들어간 곳이 맛있어서 더 기분이 좋았던 곳입니다. 숙주나물 꼭 두 번 드세요. 세 번 드셔도 되요. 맛있어요! 또 가서 먹고 싶습니다. 잇푸도 라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